서유럽

대한항공 타고 떠나는 프랑스 여행 1.

jisoo2024 2024. 1. 16. 04:30

여행의 시작

요즘은 물가가 많이 올랐다. 한국뿐만 아니라 세계적으로 공통이라 어딜가도 지갑 열기가 망설여 진다. 그러나 약 3년간의 코로나를 겪으며 지금 할 수 있는 것은 지금 하는 것이 맞고 할까 말까 망설인다면 하는 것이 맞는 것 같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다. 미루면 혹시 또 어떤 변수가 생길지 알 수 없으니 망설이지 말고 떠나기로 했다.
목적지는 유럽의 프랑스.
낭만과 사랑이 넘치는 미식가와 와인의 나라. 그 뿐이겠는가! 눈길을 사로잡는 아름다운 장소와 화려한 명품과 패션으로 여성들을 정신 못차리게 만드는 곳! 매력에 빠지면 헤어나올 수 없는 곳이 프랑스이다.
여행을 위해 여기저기 정보를 얻어본다. 비행기, 숙소, 교통편을 검색하고 이미 프랑스를 여행 한 지인들에게도 조언을 구해본다. 여행을 준비할 수록 더 알아봐야 할게 많아지고 막막한 기분도 들고 비용도 생각보다 많이 들어간다. 대한항공 직항으로 인천 파리 왕복 비행기 값만 300만원이 넘어가고 숙소에 교통편에 식비까지 계산하니 600만원이 훌쩍 넘는다. 뭔가 해결책이 필요하다.
그래서 망설이다 여행사 홈페이지를 뒤적거렸다. 그리고 결정했다. 시간과 비용 절감은 여행사 패키지를 따라갈 수 없구나! 비용을 아끼려고 저렴한 숙소나 호스텔을 이용하기는 싫고 안전이나 교통편 등등 모든것을 따져봐도 이득이었다. 더이상 고민하는 것도 귀찮아 프랑스 일주 패키지 여행을 가기로 결심했다.

여행 1일차

인천 공항 2터미널에서 인솔자를 만나고 대한항공 수속을 마쳤다. 설렌다… 여행은 이렇게 사람을 설레게 만든다. 출발부터 다시 한국에 돌아오는 날까지 총 11일간의 일정으로 프랑스의 유명한 관광지들을 둘러 볼 수 있고 미술관이나 수업 시간에 보았던 미술작품을 감상 할 수 있는 기회와 그 화가들의 발자취를 따라가는 여정도 있다. 이런 것을 바로 가성비라고 하지 않을까? 가성비 끝판왕의 여행이 될 듯 하다. 물론 여유롭게 한 도시에서 천천히 느리게 음미하며 그 나라의 생활과 문화속으로 현지인들처럼 파고 들수 있다면 더 좋겠지만 현실적으로 그런 여유와 사치를 부릴 수 있는 사람들이 과연 몇명이나 될까? 여유를 부릴 형편과 시간이 될 때는 여유를 부리며 자유를 만끽하면 되고 그렇지 못할 때는 그 상황에 맞춰 여행하면 되는 것이다. 나는 그렇게 생각하기로 했다.

내가 타고 갈 대한항공 비행기가 보인다. 프랑스 파리를 거쳐 니스로 들어가는 일정이다. 파리 샤를드골 국제공항에서 에어프랑스로 환승하여 니스 공항으로 이동한다. 니스 공항에 도착하면 프랑스 시간으로 저녁시간이다. 시차는 한국과 8시간으로 프랑스가 한국보다 8시간이 느리다. 니스에 도착하면 바로 호텔로 이동하여 하룻밤 푹 쉬고 다음 날 부터 투어를 시작한다. 코트다쥐르, 에메랄드빛 지중해를 만날 수 있는 니스~ 다만 지금은 (2023.11월) 유럽의 우기에 속하는 시즌이라 날씨는 큰 기대를 하지 않고 간다. 날이 좋은면 좋은대로, 흐리면 흐린대로, 비가 오면 오는 대로… 자연의 섭리를 누가 막을 수 있으리!
13시간이 넘는 비행을 하고 파리 샤를드골에 도착했다. 예상대로 비가 내리고 있는 파리… 내가 타고 갈 에어프랑스 비행기가 보인다. 환승시 생각보다 꽤 걸었다. 짐검사도 하고 입국심사도 마치고~

니스행 비행기에서는 간단한 음료와 쿠키를 제공했다. 비행시간은 1시간 정도.

니스에 도착하기 10분전. 반짝반짝 은은한 니스의 불빛들이 내가 프랑스에 왔음을 실감나게 한다.

NH Hotel Nice
NH호텔 루프탑바에서 본 니스 시내 야경

첫날 묵은 호텔. NH 호텔 니스이다.
NH 호텔은 전세계 체인을 가지고 있는 호텔로 혼자 여행을 할 때도 믿고 쓰는 호텔이다. 대부분의 NH호텔들이 깨끗하고 접근성 좋고 조식도 좋은편이다. 패키지에서 NH를 쓸줄이야!! 만족 또 만족이다!!
시간은 24시간을 넘긴듯 한데 시차 때문에 아직 1일차이다. 첫날은 니스에서 편안하게 휴식을 취한다. 아름답고 편안한 밤이다.

니스 행 비행기 기다리면서 공항에서 산 라뒤레 마카롱.
그렇게 프랑스에서의 첫날 밤은 니스에서 라뒤레 마카롱과 함께 지나갔다…

#유럽여행 #프랑스여행 #프랑스일주 #대한항공 #패키지여행 #해외여행 #니스여행 #라뒤레마카롱 #샤를드골공항 #여행사진 #프랑스니스 #지중해 #겨울유럽여행